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건축학부

숭실대학교 건축학부입니다.

공 지

제목 - 설명
  • [홍보] 간삼건축/정림건축 주관 건축 아트웍 전시회 안내(5.4~5.8)

    • 등록일
      2022년 4월 27일
    • 조회수
      217

THE FANTASTIC VISIONS of MR.Q: The Art of representing Architecture

건축의 발상은 개념이 담긴 이미지와 형상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우리의 의식과 감성이 절정에 달해 ‘개념적 상상’의 결과물인 개념, 이미지, 형상이 탄생합니다. 

‘개념적 상상’은 수 없는 현실과의 조율을 통해 건축물이 되고, 우리가 건축된 공간을 체험할 때 우리의 의식과 감성을 고취시키는 ‘개념적 경험’으로 되돌아옵니다. 

따라서 건축은 상상과 경험 사이의 무한한 반사 혹은 진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상과 경험이라는 양극 안에서 건축적 개념은 무수한 시도를 통해 그 당위성을 구축해 갑니다.

이러한 수없는 시도 속에서 발현된 생성물은 건축적 개념을 소통하기 위한 수단으로 생성되었을 뿐 건축물과 같이 그 존재 자체가 목적이지는 않습니다.

이 개념적 상상의 결과물은 사용 목적의 유한 기간을 거쳐 자연스럽게 아카이브 됩니다.

< THE FANTASTIC VISIONS of MR.Q: The Art of representing Architecture> 는 완성된 건축물의 이면으로 사라진 수많은 생성물에 대한 재발견입니다. 

마치 아카이브들의 사후 생활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전시된 작품들은 아카이브 되었던 생성물들의 원래의 개념과 의도 그리고 물리적 형태의 경계를 초월한 새로운 창작의 시도입니다. 

일련의 창작 과정 속에서 건축가들의 다양한 시감각적 표현의 시도와 실험 그리고 그것을 통해 그들이 넓혀가는 소통의 상상력과 가능성의 일면을 바라 볼 수 있는 전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MR.Q?

전시 제목에 등장하는 MR.Q는 새로운 시각적 시도를 찾아나서는 Connoisseur(예술작품 감정 전문가)로써

건축의 창작 과정속에서 만들어지는 수많은 이미지들을 탐구하는 전시기획의 상징적인 가상인물입니다.

 

 

이벤트

Art Directors’ Comment: 2022년 5월 7일 토요일 오후 2시

참여하시는 분들께는 소정의 증정품을 나눠 드립니다.

 

 

문의

간삼건축

컨텐츠개발팀 김서환 수석(02. 2250. 6693)

홍보기획팀 하수빈 팀장(02. 2250. 6664)

 

 

 

상단으로 이동